소식

제59차 성소 주일 행사 종합
  • 작성일2022/05/12 01:50
  • 조회 1,097

“나를 부르시는 예수님 목소리에 귀 기울여요”

성소에 관해 느끼고 체험하는
다양한 행사 교구별로 진행
가상 세계 메타버스 활용한
비대면 프로그램도 눈길



제59차 성소 주일(5월 8일)을 맞아 전국 각 교구는 예비신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했다. 특히 올해는 대면 행사를 비롯해 시대 흐름에 따른 메타버스(Metaverse)를 활용한 비대면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중략...

춘천교구와 수원교구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일상 속 회복을 소망하며 가상 세계 메타버스를 활용해 성소 주일 행사를 열었다.

춘천교구는 메타버스 ‘개더타운’에서 마련한 성소 주일 행사에서 ‘교리 알쓸 신잡’, ‘보이는 라디오’, ‘성소 보이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수원교구는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서 구현된 가상 신학교에서 성소 주일 행사를 펼쳤다. 참가자들은 ‘신학생과 수도자의 삶 엿보기’, ‘신학교 둘러보기’, ‘성소국장 신부를 찾아라’, ‘OX 퀴즈’ 등 다채로운 이벤트에 함께했다.

원주교구는 ‘나는 너희를 친구라고 불렀다’를 주제로 성소 주일 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온라인 게임 갈틱폰(Gartic Phone)을 통해 신학생과 예비신학생들이 비대면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또 성소 주일과 부활 시기에 맞는 그림을 그린 뒤 정답을 맞히는 ‘성소 캐치 마인드’, 성소 주일과 원주교구를 주제로 n행시를 지은 뒤 이를 촬영한 영상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
기사전문보기


출처 : 가톨릭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