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님의 인터넷익스플로러 버전은 x.0입니다. 낮은 버전의 IE는 보안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최신버전 업그레이드
성경그룹공부

말씀의 봉사자와 함께 본 모임에서 발간한 문제집을
가지고 매주 1회 그룹원들이 모여서 성경을 공부하고
묵상과 생활체험을 나눕니다.
그룹나눔 주제
그룹 나눔의 주제는 구약성경의 창세기에서 시작하여 탈출기, 신약성경의 마르코, 요한복음으로 단계적인 방법으로 이어집니다. 네 문헌의 성경이 모든 말씀을 담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구약성경의 오경 중에 중요한 창세기와 탈출기, 신약성경의 복음 중에서 공관복음인 마르코 복음과 또 다른 관점으로 기술된 요한복음까지 마친 후에는 마태오, 코린토, 이사야 등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그룹공부를 렉시오 디비나 콘티누아의 방법으로 성경말씀으로 묵상하고 기도하는 형식으로 그룹 나눔을 하게 됩니다.
그룹나눔 방법
시작기도
그리스도 신비의 너비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를 깨닫고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아보며(에페 3,18-19) 말씀이 우리 안에서 풍성한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먼저 성경을 읽기 전에 항상 기도로써 마음을 준비해야 한다. 특히 성령께서 비춰주실 것을 간절히 기도 드린다.

읽기
“내 눈을 열어 주소서. 당신 법의 묘함을 나는 보리이다”(시편 119,18).각 과에 해당되는 성경 말씀을 정독한다. 제시된 도움말을 염두에 두고 본문을 천천히 소리 내어 읽도록 한다.

배움
“말씀을 밝히시면 빛을 내시어 우둔한 사람도 깨달음을 얻나이다”(시편 119,130).각 과에서 첫머리에 제시된 장,절을 정독하며, 하느님께서 내게 하고 계신 말씀을 듣기 위하여 마음을 열고 어린이와 같은 마음으로 한 문제씩 써가면서 답한다.

묵상
“당신의 말씀을 묵상하고 싶어서 이 내 눈은 밤새도록 떠있나이다”(시편 119,148).성경을 통하며 말씀하시는 하느님과 나의 관계를 생각하며, 성경의 말씀 안에 묻힌 큰 보화를 찾도록 노력한다.

생활
“당신의 말씀은 내 발의 등불, 나의 길을 비추는 빛이오이다”(시편 119,105).내 마음 안에서 생활하시는 성령을 절대적으로 신뢰하며, 공부와 묵상에서 얻은 바를 행함으로써 '말씀'을 생활화하도록 한다.

일용할 양식
제시된 성경구절은 장, 절과 함께 외우도록 한다.

마침기도
배우고 묵상한 말씀과 자신의 생활 및 제시된 기도 지향을 중심으로 기도한다.

위의 성경공부를 마친 사람은 단계별로 일정기간의 연수를 받습니다.